코아시아, 'ARM 테크 심포지아 2022' 참가

코아시아가 글로벌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ARM이 개최하는 'ARM 테크 심포지아(Arm Tech Symposia) 2022'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코아시아가 글로벌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ARM이 개최하는 ARM 테크 심포지아(Arm Tech Symposia) 2022에 참가한다.
코아시아가 글로벌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ARM이 개최하는 ARM 테크 심포지아(Arm Tech Symposia) 2022에 참가한다.

테크 심포지아는 ARM 기술력을 소개하고 파트너와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연례 컨퍼런스다. 기조연설과 응용처별 기술 세션, 파트너사 부스 전시 등을 진행한다. 올해 행사는 한국, 중국, 대만, 일본에서 열린다.

코아시아는 ARM이 승인한 디자인 파트너(AADP, Arm Approved Design Partner) 중 최고 등급인 '턴키 시스템온칩(SoC) 디자인 파트너'에 속해있다. 턴키 SoC 디자인 파트너사는 ARM IP와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코아시아는 일본을 제외한 3개 국가 행사에 참석한다. 11월 열리는 한국, 중국, 대만 컨퍼런스에서 스피킹 스폰서를 맡고 오프라인 부스를 연다. 코아시아는 ARM과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팹리스,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고객사와 디자인 서비스 사업 기회를 발굴한다.

국내 AADP 중 중국, 대만에서 열리는 심포지아에 참가하는 업체는 코아시아가 유일하다. 코아시아는 다음달 26일 글로벌 온라인 행사인 'ARM 데브서밋'에도 참가한다.

코아시아는 지난 2020년 ARM 공식 디자인 파트너와 삼성전자 공식 디자인 파트너 DSP에 각각 선정됐다.

코아시아 관계자는 “수행 중인 글로벌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국제 행사에서 기술력을 선보일 것”이라며 “ARM 최고 등급 디자인 파트너인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기자 sys@etnews.com